본문으로 바로가기

"독일 유심, 프리미엄심(PremiumSim)으로 갈아타기"

 

할로 ! 잘지내셨죠? 도이치 아재입니다. 오늘은 "독일 선불 유심, 프리미엄심"에 대해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00. 들어가는 글

아마도 독일 땅을 막 밟으신 분들이 가장 많이 찾는 유심은 알디톡이 아닐까 싶습니다. 알디톡 유심은 개통 방식도 간편하고, 별다른 절차없이 해지가 가능해서 많은 교환학생 분들이 사용하고 계시죠. 저도 얼마전까지 알디톡 유심을 사용했었어요. 전화나 문자를 사용하지 않고, 인터넷 데이터만 사용하신다면 알디톡보다 싼 요금제는 없을 겁니다. 그런데 점점 이리저리 전화할 일이 많아지면서... 새로운 유심을 찾던 중 프리미엄심 이라는 유심 제공사에서 좋은 할인행사가 있어서 갈아탔어요.

 


 

01. 블랙프라이데이 맞이 할인행사!

 

블랙 프라이데이가 되니, 독일의 알뜰통신사(가령 Winsim, PremiumSim)에서 많은 할인행사를 진행하더라고요. 그 중 저는 프리미엄심의 Angebot가 가장 좋을 것 같아서 선택했습니다. 블랙 프라이데이 행사의 장점이라면, 평소보다 저렴한 이용요금 뿐만아니라, 통신사 가입비(대략 10유로 정도)도 없습니다. 또 매달 해지가 가능하고, 독일의 O2 통신사 망을 이용합니다.

BALCK DEAL, 블랙프라이데이 맞이 행사 상품

기타 다른 알뜰 통신사에서도 간간히 행사 상품이 올라오니, 혹시나 유심을 바꾸실 계획이시라면 지금 이 시기(11월 말~12월 초)에 한번 통신사 홈페이지를 잘 둘러보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유심을 바꾸시면서 기존 번호를 가져가실 수도 있지만, 대략 30유로의 추가금을 내야합니다. 지금 프리미엄심에서 번호유지 관련 10유로 보너스를 제공하니, 총 20유로만 내시면 기존의 번호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02. 가입 방법!

이 유심으로 바꾸기 위해서는 먼저 본인이름의 독일계좌를 소유하고 계셔야 합니다. 본인이 희망하시는 요금제를 선택하시고, Bestellen(주문하기)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창이 나옵니다. 모든 정보들을 기입하면, 드디어 주문이 완료됩니다.

비밀번호는 본인이 까먹지 않도록 꼭 기억하세요! 나중에 유심칩이 오고나면, 본인의 아이디(Benutzernummer)와 본인이 설정한 비밀번호로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03. 유심이 오고나서 해야할 일

1~2일 프리미엄심 측에서 인증과정이 끝나면 유심이 우편으로 도착합니다. 본인이 따로 인증을 할 필요는 없습니다. 우편이 올 때까지 기다리면 됩니다. 우편으로 도착하기 전, 아마 인증이 완료되고 개통이 됐다는 이메일을 받으실 겁니다.

도착한 유심

우편으로 도착한 유심을 핸드폰에 갈아끼우면 핀번호를 입력하라는 메세지가 뜹니다. 그럼 위에서 잠시 언급했던 ID와 본인이 설정한 비밀번호로 프리미엄심 홈페이지에 접속해 본인의 핀 넘버를 확인 후 입력합니다. 성공적으로 핀 넘버를 입력했다면 개통이 끝납니다. 간단하쥬?

추가로 프리미엄심 앱을 다운받고 로그인하면, 본인의 데이터 사용량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 요약
1. 인터넷으로 요금제 선택
2. 계좌 및 개인정보 입력
3. 우편으로 유심 수령
4. 유심 교체 후 PIN 번호 입력
5. 개통 완료!!!!!!

 

 

그럼 또 다른 포스팅으로 찾아뵐께요! Bis bald!

여러분의 공감과 댓글은 사랑입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에드 2020.01.10 19:28

    ㅎㅎ 우리가족 모두 이것으로 갈아탔죠. 정말 잘한 선택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