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이 글은 2017.06.07. 에 작성 되었습니다.


안녕하세요! 도이치 아재입니다. 저희 가족은 독일 시골마을에서 한달 동안 머무르고 있는 중입니다. 이곳은 Munster라는 곳이고, 함부르크와 하노버 중간쯤에 위치한 조용한 시골 마을입니다. 아직까지 동양인은 보지 못했네요.

이번 포스팅은 독일에서 핸드폰 개통하기 입니다. 저희가 독일 입국하고 나서 처음 한일이기도 합니다. 핸드폰을 개통해야 와이파이 없는 곳에서 지도도 보고 단어도 찾아보고 뭐라도 하지요!

요즘은 다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니, 독일에서 사용하는 USIM을 구매해야 합니다. 물론, 한국처럼 통신사에 가입할 수 있어요. 하지만, 가입도 그렇고 해지하는 것도 번거로워요. 그냥 프리페이드 유심으로 고고.

독일인들도 프리페이드 유심을 많이 사용합니다. 그럼 한번 살펴볼게요.


* 프리페이드 유심이란?

말 그대로, 선불로 지불한 금액만큼 핸드폰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 구매는 어떻게?

저는 ALDI라는 마트에서 ALDI TALK 라는 유심을 구매하여 핸드폰을 개통했습니다. ALDI는 독일 전역에 있는 마트이니 어디서든 쉽게 구매하실 수 있을 거예요. ALDI 말고도 다른 마트에서 프리페이드 유심을 판매하는데, 유학생분들은 대부분 ALDI TLAK를 가장 많이 사용하시는 것 같아요.

                          < 스타터 세트에서 가장 중요한 구성품>


계산하는 카운터에 ALDI TALK STARTER SET를 달라고 하면 됩니다. 유심카드는 유심 크기별로 잘라서 사용할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구매하시면 위 사진처럼 구성품을 볼 수 있는데 유심카드와 핀번호가 나와있는 저 종이가 제일 중요해요. 특히 핸드폰 번호, PIN1 번호는 특히 중요하니 잊어버리지 마세요! 유심교체 후 PIN1 번호는 핸드폰을 껐다 켤 때마다 입력해야 되니, 잊어버리면 안됩니다. 저희는 서류문서와 함께 보관하였습니다.

물론, 한국에서 사용하던 유심도 잘 보관해두었어요. 한국 입국하면 유심을 바꿔끼워야 하니까요!


* 핸드폰 개통은 어떻게?

사실, 저도 여러 이웃님들 블로그를 찾아보고 핸드폰을 개통했어요. 제가 다시 작성하는 것 보다는 이미 자세히 설명해주신 이웃님 블로그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 독일에서 핸드폰 개통하기 링크 (http://chooora.tistory.com/218)


* 요금 충전은 어떻게?

알디톡 스타터 세트를 구매하시면 10유로의 요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두 사용하고 나면 충전을 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처음 구매방법과 마찬가지로 ALDI에 가셔서 충전금액만큼만 구매하시면 되는데 이것 역시 이웃님의 블로그를 링크걸어두겠습니다.

- ALDI TALK 충전하기 (http://blog.naver.com/camem_o/220697228583)

충전 금액은 5유로, 15유로, 30유로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도이치 아재의 요금제 선택

저는 문자, 통화 요금은 선택하지 않고, 데이터만 쓸 수 있는 요금제를 선택했습니다. 물론 문자와 통화는 할 수 있습니다. 문자, 통화 이용시 충전된 요금에서 쓴 만큼만 빠져나가요. 하지만, 문자와 통화를 할 일이 거의 없어요.

여기서 주의할 점이 하나 있습니다. 저처럼 인터넷 데이터만 쓰는 L요금제(9.99유로)짜리를 선택하시면 전화나 문자가 되질 않아요. 스타터 세트에 충전된 10유로 중 9.99유로가 데이터를 쓰는 걸로 할당되기 때문이에요. 전화, 문자가 당장 필요하신 분은 추가 요금을 바로 충전해서 사용하세요! 저는 15유로 충전팩을 스타터 세트와 함께 구매하여 추가 충전하였습니다.

독일에 입국하자 마자 핸드폰을 개통한 덕분에 길도 헤메지 않았고, 공증 받을 때 쓰는 신청서류에 독일 전화번호로 바로 기입할 수 있었어요.

독일에 오시면 잊지 말고 알디 톡부터 개통하세요! 독일어 못해도 할 수 있습니다. 마트에서 해드폰을 개통하는 게 참 낯선데 가격도 싸고 개통도 편해요!

그럼 오늘도 도움이 되셨길 바래요^^


도움이 되셨으면, 공감 혹은 댓글 잊지마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핸드폰 내구제 2017.07.06 12:41 신고

    어우 국내 핸드폰 요금 암만 비싸다해도;
    유럽 이쪽 진짜 무지하게 비싸네요 1기가에 .99라니;
    앵간해선 하루에 2기가는 그냥 쓰는데 ㅋㅋㅋ

  2. 황미경 2018.08.23 14:14 신고

    안녕하세요~
    아재님의 글 보며 요즘 부쩍 파워 업 하고 있습니다.^^
    10유로에 데이터 10기가인가요?
    요금충전하기 링크에 삭제된 글이라고 나옵니다.
    확인 바랍니다~~~^^

    • BlogIcon 도이치아재 2018.08.24 23:09 신고

      10유로에 10기가는 아니에요 ^^; 요금제를 어떤 걸로 선택하느냐에 따라 다르답니다 :) 제가 작성한 이 글도 벌써 1년이 넘은지라, 링크걸어놓은 페이지는 이전 블로거가 삭제를 해버렸네요. 알려주셔서 감사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