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일생활기록/독일에서 캠핑하기

유럽 캠핑 : 이탈리아 캠핑장 드디어 도착!

by 도이치아재 2024. 5. 4.

가르다 호수에서 저녁을 든든하게 먹은 우리는 부랴부랴 캠핑장으로 향했다. 로밍은 비싸서 미리 스마트폰 구글맵에 지도를 다운로드 받아왔는데, 실시간 교통상황이 반영안되있는 것이 패착이었다. 지도상으로는 2시간 반 정도의 거리였지만, 실제로는 교통체증으로 인해 1시간 반이 더 걸려 총 4시간이나 달려야 했다.

유럽 캠핑 : 이탈리아 가르다 호수의 감동 (feat. 텐트 밖은 유럽)

<figure id="og_1714434944311" contenteditable="false" data-ke-type="opengraph" data-ke-align="alignCenter" data-og-type="article" data-og-title="유럽 캠핑 : 이탈리아로 가는 길" data-og-description="여름 휴가를 보내면서 '아... 이번

deutschaj.com

해가 뉘엇뉘엇 지기 시작할 때 우리는 베니스 근처를 지나고 있었다. 고속도로를 빠져나와 캠핑장이 있는 카발리노(Cavalino)까지 국도를 타고 1시간 정도 더 들어가야 했다. 서둘러 캠핑장 앞에 도착했을 때는 이미 밤 9시가 넘어있었다. 부랴부랴 리셉션으로 달려가 다짜고짜 입실이 가능하냐며 물었다. 직원은 아무 문제 없다는 듯 웃으며 10시까지 입실가능하니까 걱정하지 말라는 말에 그제서야 안도의 한숨을 쉴 수 있었다.

"휴.........."

리셉션 직원분은 친절하신데다가 독일어까지 능숙하셔서 입실하는데 큰 어려움은 없었다. 이제 막 도착해서 설레였던 탓인건지, 무사히 체크인을 한 안도감때문이었는지 캠핑장 안의 분위기는 편안해보였다. 우리 사이트는 캠핑장 좌측 하단에 있는 해변 바로 옆 자리로 배정받았는데 이것이 신의 한수였다. 화장실이 조금 멀긴해도 텐트를 열고나가면 바로 해변인 명당이었다. 정말 너무 좋았다.

- 캠핑장 이름 : Europa Camping Village ( https://www.campingeuropa.com )

- 캠핑장 위치 : Via Fausta, 332, 30013 Cavallino-Treporti VE, Italien

- 가격 : 이탈리아 기준 4성급, 텐트 기준 1박에 90유로 선

- 참고사항 : 유럽의 대표적인 휴양지라 예약이 매우 일찍 마감되므로 12월 쯤에 미리 예약을 해두는 것을 추천

(예 : 2024년 8월 휴가 예정이라면 2023년 12월 혹은 그 전후로 예약)

- 기본시설 : 캠핑장 내 수영장, 헬스장, 마트, 식당, 기타 상점, 해변 등

독일 캠핑장 같았으면 밤 9시면 다들 조용히 잘 준비할 시간일텐데... 이탈리아 캠핑장은 우리가 도착했던 시간에도 거의 축제 분위기였다. 덕분에 눈치보지않고 쿵닥쿵닥 맘편히 텐트를 설치할 수 있었다.

독일에서 자란 신우, 신아는 바로 옆에서 들리는 파도소리가 신기했나보다. 그래서 그런지 텐트작업을 다 마치고나서는 바다에 더 가까이 가보자며 아빠 손을 잡고 바다에 가보자고 한다. 깜깜했지만 오랜만에 바다를 보니 마음이 쑥~ 내려가는 그런 기분좋은 느낌이 들었다.

계속 바다에서 놀고싶어했던 신아는 결국 아빠 목마타고 텐트행. 다음 날 부터 본격적으로 놀아보자 얘들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