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투자 이야기

영풍제지 6연속 하한가와 트레이딩 기회

by 도이치아재 2023. 11. 3.

한국 주식시장에서 통정거래, 주가조작은 이제 놀랄만한 일도 아닌 것 같다. 매일 시장을 보는 사람이라면 영풍제지 주가의 움직임은 진작에 이상하다고 느끼고 있었을 것이다. 특별한 이슈없이 이렇게 주가가 꾸준히 오르는걸 보면 이상하다라고 생각할 수 밖에 없기 때문이다. 평소에 단기 트레이딩을 관점을 가지고 시장을 바라본다면 영풍제지와 같은 주식에는 관심을 두지 않는다. 돈이 몰리지 않고, 주가 변동성 없이 움직이기 때문에 트레이딩 관점에서는 매력없는 주식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오늘처럼 6연속 하한가를 쳐맞은 날에는 이야기가 좀 다르다.

영풍제지 주봉

6연속 하한가는 흔하지 않다. 지금 시장에 이렇다할 테마가 없고, 거래대금도 줄어들었다. 안그래도 돈벌기 힘든 시장에서 한 종목이 6번이나 하한가를 가면서 바닥이 아닌 지하까지 내려갔다면? 상승하기 이전의 가격대로 돌아갔다면? 이 종목에 매수세가 붙을 수 밖에 없다. 단기 트레이더는 영풍제지의 하한가가 풀릴 날만을 기다리고 있었을 것이다. 영풍제지의 하한가가 풀리는 순간이 바로 천하제일단타대회가 열리는 순간.

눈 딱감고 처음부터 영풍제지만 트레이딩했다면 수익이 크게 났을텐데, 장초반 다른 종목에서 엉뚱하게 손실보고 영풍제지로 갈아탔다. 호가의 움직임이 이렇게 강했던 적은 정말 오랜만에 보는 것 같다. 종목이 강해서 다행히 손실분을 만회하고 수익으로 전환하고 오늘 매매 마무으리! 어렵다. 어려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