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박물관에서 벤츠의 역사를 한눈에 보자!"
할로 ! 잘지내셨죠? 도이치 아재입니다. 오늘은 "벤츠 박물관"에 대해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00. 들어가는 글
만약 당신이 독일 여행을 한다면, 어떤 도시를 선택하시겠어요? 뮌헨과 베를린이요? 혹시 이 두 도시를 빼고, 하루 혹은 이틀 동안 다른 도시 여행을 계획하고 계시다면 전 단연 슈투트가르트를 추천 드리고 싶어요. 특히 자동차 덕후들에게는 이만한 도시도 없죠. 이번 기회에 벤츠와 포르쉐의 본 고장 슈투트가르트로 놀러오시는 건 어떠세요?
01. 벤츠 박물관을 방문하시기 전에...
이곳을 방문하실 예정이라면, https://www.mercedes-benz.com/de/mercedes-benz/classic/museum/ 벤츠 박물관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오픈 시간과 폐장시간, 그리고 휴일을 먼저 체크해주세요!
- 운영 시간 : 오전 9시 ~ 18시(입장은 17시까지), 매주 월요일은 휴일
- 입장료 : 일반가격 10유로, 할인가격 5유로(온라인으로도 예약가능, 2018년 7월 13일 기준)
- 위치 : Mercedesstraße 100, 70372 Stuttgart, 슈투트가르트 중앙역에서 S1번을 타고 Stuttgart Neckarpark에서 하자 후 도보 이동
02. 벤츠 박물관은 무엇이 특별할까?
출처 : 벤츠 뮤지엄 홈페이지
딱봐도 요상하게 생긴 이 박물관은 세계적인 건축가 벤 반 버클(UN Studio)에서 디자인한 건물이에요. 벤츠라는 브랜드가 세계 최고의 브랜드이듯, 이 박물관의 건축가 브랜드 또한 최고의 브랜드입니다. 우리나라 압구정동에도 그가 디자인한 건물이 있죠. 바로 압구정동 갤러리아 백화점입니다. 그는 실험적인 건축을 하는 것으로도 정평이 나있죠.
UNSTUDIO, 벤반버클 UNSTUDIO가 디자인 한 압구정동 갤러리아 백화전 외관
건축가는 새로운 전시동선 체계를 제안했습니다. 1층부터 꼭대기 층까지 올라가면서 관람을 하는 것이 아닌, 꼭대기 층으로 먼저 올라가 천천히 산책하듯 내려오면서 관람하는 것이었죠. 향후 이러한 동선 디자인은 전시공간 디자인에 큰 영향을 미치기도 했습니다. 우리나라의 서울 청계천 문화관이나 부천 애니메이션 박물관 등이 대표적인 예라고 할 수 있겠네요.
입장을 하게 되면 벤츠의 미래지향적인 이미지가 고스란히 펼쳐집니다. 요상한 엘리베이터며, 노출 콘크리트로 이루어진 회색 빛 벽은 그러한 이미지를 표현하기에 충분해 보이네요. 입장을 한 모든 관광객들은 저 요상한 엘레베이터를 타고 꼭대기로 올라갑니다. 엘레베이터를 타기 전, 오디오 가이드 및 안내책자를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오디오 가이드는 독일어, 영어, 중국어를 기본 제공합니다 :)
저 이상한 엘레베이터를 타고 꼭대기에 도착하면 처음으로 마주하는 친구가 바로 사진 속에서 보이는 말입니다. 인류 최초의 이동 수단이었죠. 전시의 시작은 이 말과 함께 시작됩니다. 그리고는 벤츠가 최초로 선보인 자동차와 엔진 등 시간의 순서대로 전시를 관람하시게 됩니다. 흥미로운 건 벤츠의 역사와 세계사를 동시에 볼 수 있었던 것입니다. 전체적인 역사의 흐름 속에서 벤츠를 볼 수 있어서 더욱 재미있었던 것 같아요.
저는 4살짜리 비글 아들과 함께가서 아들 챙기느라, 전시를 관람하랴 정신이 없었지만 만약 아들이 없었다면 하루 종일 이곳을 관람해도 모자를 것 같았습니다. 그 만큼 볼게 많고, 알차게 구성되어 있어 10유로라는 입장료가 아깝지 않았습니다.
03. 아이와 함께 방문하신다면 알아두세요.
혹시 어린 아이와 함께 방문을 하신다면, 관람을 모두 마치고 지하 기념품 샾 앞에 있는 체험공간을 놓치지 마세요. 이곳에서 아이와 함께 간단한 미술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림 그리기를 좋아하는 아이와 함께 저는 벤츠 뮤지엄을 스케치 하고 왔어요. 눈에 띄는 곳에 있지 않아, 그냥 지나치기 쉬우니 아이가 있으신 분들은 꼭 방문해서 아이와 함께 공짜 기념품 챙겨가는 것 잊지 마세요!
04. 개인적인 총평
벤츠 뮤지엄은 미취학 아동과 함께 관람하기엔 다소 지루할 수 있습니다. 중간 중간 아이가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있긴 하지만, 부족해 보입니다. 하지만, 성인이 이용하기엔 이보다 자동차에 흥미를 불러일으킬 만큼의 이야기가 담겨있는 곳이 또 있을까요?
- 한줄 요약 : 아이가 있다면 볼프스부르크의 아우토슈타트로! 만약 성인이 방문한다면 벤츠 뮤지엄으로!
이상 벤츠 박물관 포스팅을 마칠께요! 슈트트가르트에서 벤츠와 함께 시간을 보내시길 추천드릴께요 :)
그럼 또 다른 포스팅으로 찾아뵐께요! Bis bald!
여러분의 공감과 댓글은 사랑입니다!
'독일생활기록 > 슈투트가르트 소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슈.소]#4.슈투트가르트의 아시아마트 Go Asia (4) | 2017.12.18 |
---|---|
[슈.소]#3.슈투트가르트의 가족 명소! Wilhelma(빌헬마) 동물원을 소개합니다! (0) | 2017.09.14 |
[슈.소]#2.독일에서 가장 아름다운 도서관! 슈투트가르트 도서관 이야기와 이용 꿀 팁!! (11) | 2017.08.14 |
[슈.소] #1. 슈투트가르트의 집값을 소개합니다. (6) | 2017.06.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