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3/033

투자 관련 글 중 가장 핵심이었던 쿠텐탁코리아 칼럼 어쩌다보니 구텐탁코리아에 주식투자와 경제관련 칼럼을 자주 올리고 있다. 마음같아서는 투자에 대해 더 적나라하게, 직설적으로 쓰고싶지만 글을 보는 대다수는 투자에 크게 관심이 없거나, 재테크 수준에 머무는 정도라 고작해봐야 ETF나 대형주 수준의 이야기까지만 하고 있는데 이 마저도 인기가 많지 않아 점점 경제/투자 칼럼빈도는 낮아질 것 같다. 독일 주식 투자할 때 가져야 할 마인드와 훈련법 | 구텐탁 코리아 : 독일 한인 포탈 사이트 구텐탁코리아는 독일에 거주하는 한인들이 서로 정보를 공유하는 커뮤니티로, 한국과 독일 간의 뉴스를 한국어로 제공하여 한국사회와 독일사회를 이해할 수 있게 돕고 있습니다. gutentagkorea.com 얼마전 구코에 발행된 칼럼 중 투자 마인드와 관련된 내용이 있었는데, 장담.. 2023. 3. 30.
독일어가 우리에게 어려운 이유 새로운 언어를 습득하는데에는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영어면 그나마 익숙하지만, 독일어는 그리 호락호락해보이지 않습니다. 독일어를 습득하는데 우리가 어려워하는 것은 무슨 이유 때문일까요? * 독일어가 어려운 4가지 이유 첫째, 독일어의 문법은 복잡하고 어렵습니다. 독일어는 다른 유럽어와는 달리 복수형, 격변화, 명사와 형용사의 성, 문장 구조 등이 매우 복잡합니다. 따라서 독일어를 학습하는 데에는 문법적 이해와 그에 따른 연습이 필요합니다. 둘째, 발음과 억양이 어렵습니다. 독일어는 다른 유럽어와 달리 발음과 억양이 매우 강하고, 단어 사이의 조음 연결이 매우 중요합니다. 이에 따라, 발음과 억양을 연습하고 습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셋째, 어휘가 다양하고 복잡합니다. 독일어는 어휘가 매우 다양하.. 2023. 3. 18.
이민에 성공하는 사람과 실패하는 사람의 5가지 덕목 * 이민에 성공하는 사람이 가지고 있는 5가지 덕목 목표와 계획: 이민을 위한 목표와 계획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성공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들은 이민 전에 필요한 정보를 수집하고 자신이 어떤 도움이 필요한지 파악합니다. 그리고 그에 따라 적절한 대비책을 세웁니다. 적응력: 이민은 새로운 환경과 문화, 언어 등 다양한 변화와 적응을 필요로 합니다. 성공하는 사람들은 이러한 변화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고, 문제가 발생할 때 적극적으로 대처합니다. 자신감: 이민은 일종의 도전입니다. 성공하는 사람들은 자신감을 가지고 이 도전을 받아들입니다. 그리고 실패해도 자신에게 돌아와 다시 도전할 용기와 자신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인내력: 이민은 힘든 상황과 어려움이 많습니다. 성공하는 사람들은 이러한 어려.. 2023. 3. 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