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레고랜드(독일)!! 아빠와 아이의 세상에 초대합니다."


할로 ! 잘지내셨죠? 도이치 아재입니다. 혹시 레고 좋아하세요? 전 어릴 때, 레고가 너무 갖고 싶어서 부모님께 정말 많이 졸랐었어요. 그리고 처음 레고를 사러 가는 날! 아버지와 손잡고 장난감 가게에 갔던 기억이 아직도 생생하네요. :) 

제 아이도 저처럼 레고를 정말 좋아하는데요, 드디어! 저와 아이가 꿈꾸는 세상인 레고랜드(독일)에 다녀왔어요!! 아버지와 레고를 처음 사러 간 날, 그리고 제가 아버지가 되어 레고랜드를 처음 간 날, 모두 잊을 수 없는 날이네요 !!



00. 레고랜드는 어디 어디에 있을까?


몇 년 전, 춘천에도 레고랜드가 지어진다는 소식이 있었는데 안타깝게 물거품이 되어버렸죠. 정말 아쉽네요! ㅜㅜ 흑흑... 우리나라에 지어질 뻔한 레고랜드는 어느 나라에 있을까요?



레고의 고장인 덴마크를 시작으로 미국, 독일, UAE, 일본, 말레이시아, 영국...이렇게 총 7개국에 레고랜드가 있어요. 저희가족이 방문한 곳은 바로! 독일 귄츠부르크에 위치한 레고랜드 입니다!!





01. 입장료가 비싸다!?


네, 그렇습니다. 입장료가 좀 비싼 편입니다.ㅜㅜ 성인 1인 기준으로 44.5 유로, 어린이(만3세~만11세) 39.5 유로입니다. 환율 1350원으로 계산하면 성인 6만원, 어린이 5만 3천원 정도입니다. 한국의 에버랜드보다 규모도 작고, 놀이기구도 적고, 야간개장도 안하는 곳인데....비싼 편입니다. 한국과 비교해서 말이죠.


그런데 말입니다. 모든 놀이동산엔 할인이 있기 마련입니다. 제가 위에 알려드린 가격은 당일에 티켓을 발권했을 때 가격이고, 미리 예매를 하면 더 쌉니다.


위 그림에 나온 달력을 살펴볼까요? 노란색으로 표시된 날짜, 연두색으로 표시된 날짜, 초록색으로 표시된 날짜의 가격이 다릅니다. 즉, 당일날 티켓을 발권하면 비싸고, 적어도 일주일 전에 미리 발권을 하면 약 10유로 정도 저렴한 가격에 다녀올 수 있습니다.


입장료는 날짜별, 연도별로 변동되니 홈페이지에서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017년 기준, 1주일 전 예매시 성인 34.7유로/어린이(만3세~11세) 31 유로


* 독일 레고랜드 홈페이지 : https://www.legoland.de/

* 교통편 : 대중교통 이용시 귄츠부르크역 앞에 레고랜드로 가는 셔틀버스 이용(왕복요금 약 10유로, 3인 가족기준)




02. 본격적인 레고랜드 즐기기


* 운영시간 : 오전 10시~오후 6시 (놀이기구는 오후 5시에 모두 종료)

* 독일 레고랜드 맵 : https://endpoint913813.azureedge.net/globalassets/pdf/uvid-49231b/legoland-parkplan-2017-de.pdf


레고랜드 방문하기 전, 홈페이지에서 맵을 미리 확인하시는 것도 시간을 효율적으로 쓰는 좋은 방법입니다. 온라인 맵을 확인하시면, 놀이기구를 탈 수 있는 나이와 키가 상세히 나와있으니 아이와 함께가시는 부모님들! 미리 체크하는 것도 잊지마세요 :)


이제 재밌게 노는 일만 남았네요!! 입장할 때, 지도는 꼭꼭 챙기세요 :) 그럼 사진으로 둘러볼까요?


저희 아이는 키 110정도의 만 3세인데요. 키가 120cm가 넘는 아이들은 거의 모든 놀이기구를 탈 수 있어요 :) 모든 놀이기구를 탈 순 없었지만, 아주 만족하고 돌아왔습니다. 어떤 놀이기구는 2번, 3번씩 타기도 하고요 :) 놀이기구 뿐 만 아니라, 야외 놀이터, 레고 블럭을 이용해 집을 만들거나 자동차를 만들어 자동차 경주할 수 있는 공간들도 마련되어 있답니다. 에버랜드나 롯데월드보다 규모는 작지만, 실속이 있다고 할까요? 4D 영화관과 규모가 작은 수족관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




03. 곳곳에 있는 레고샵



100그램에 9유로 !!!


레고랜드 안에는 레고를 살 수 있는 레고샵이 있어요. 아이와 함께 가신다면, 아마도...이 샵을 그냥 지나칠 순 없으실 겁니다. 저희 아이도 결국, 조그마한 자동차 레고하나를 득템하였네요. ㅜㅜ(그나마 작은 자동차라 5유로 지출...) 



놀이기구 시간이 끝나는 오후 5시 이후에 레고샵은 그야말로 인산인해 입니다. 만약 레고를 사고 싶으시다면, 미리 미리 구매하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 이 사진은 평일인데도 불구하고, 정말 발디딜 틈이 없을 정도 였습니다.



04. 레고와 함께하는 세계여행


레고랜드에는 놀이기구 말고도, 유명한 건축물을 레고로 만들어 놓은 공간도 있답니다. 저희는 놀이기구가 끝나는 시간인 오후 5시에 이곳에서 1시간 동안 구경하느라 시간 가는 줄 몰랐어요. 생각보다(?) 레고로 표현할 수 있는 수준이 상상을 초월합니다!

이렇게 잊지 못할 추억이 하나 더 생겼네요. :) 입장료가 좀 비싸긴 해도, 절대 후회하지 않을 곳입니다. 혹시 독일로 유럽여행을 오시거나, 독일 남부에 사시는 가족분들께 강력 추천 합니다!!


* 추가 정보 : 1년에 2번 이상 레고랜드를 방문하고자 하신다면, 연간 회원권을 끊으세요! 입장권 2번 끊는 것 보다 싸답니다!! :)





그럼 또 다른 포스팅으로 찾아뵐께요! Bis bald!

여러분의 공감과 댓글은 사랑입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