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93

[검도]#3. 신켄무도구 아라시(일반형) 호구 개봉기 한국으로 휴가를 나오기 보름 전, 검도하는 사람만 알고있는 핫 한 검도용품점! 신켄무도구에 '아라시 일반형 호구'를 미리 주문하였다. 아라시 모델이 워낙 인기인지라... 특별주문을 한 사람은 두달 혹은 그 이상 기다려야 한다고 한다. 난 기본형에 갑(허리와 배를 보호하는 보호구)만 흑색무광으로 변경해서 대략 한달하고 2주가 걸려 수령할 수 있었다. 이 글을 빌어 휴가일자에 호구를 수령할 수 있도록 일정을 맞춰주신 신켄무도구 사장님께 감사드린다. 기본적인 구성품은 호면, 호완, 갑, 갑상, 호면끈, 호면가죽끈으로 되어있다. 사진에 나와있는 손목보호대, 면수건, 죽도유 등은 내가 추가로 구매한 상품이고, 신켄무도구 사장님께서 몇 가지 제품을 서비스로 업그레이드 시켜주셨다... 4.5mm로 박음질 된 호면의 .. 2019. 9. 29.
[검도] #2. 검도용품 이벤트에 당첨되다. 몇일 전, 네이버 검도 커뮤니티 카페 '검도V' 에 이벤트 글이 하나 올라왔다. 검도용품 브랜드 '비파비지'에서 새롭게 개발한 기능성 호구 BF-28W 의 본격적인 출시를 앞두고 3명의 테스터를 뽑다는 것이었다! '이런건 무조건 신청해야지' 간단한 사연을 댓글로 남겨서 신청완료. 총 80명의 지원자가 신청하였다. 그리고 몇 일 뒤 비파비지 블로그를 통해 지원자들의 추첨번호가 올라왔다. 난 6번, 도이치아재로 추첨번호를 부여받았다. 너무 많은 사람들이 지원한터라, 설마 내가 될까했는데... 헉! 이게 왠일인가. 운빨이 터졌는지, 당첨되었다. ㅠㅠ 만세! 추첨번호 6번, 도이치아재가 아니라 도이치아니로 뙇!!! 오타가 있었지만, 그래도 기분좋은 당첨 :) 으히히. 기존에 공지되었던 3명의 테스터에서 6명으로.. 2019. 9. 14.
[검도]#1. 다시 검도를 시작하다.(feat.우창스포츠) 휴가를 마치고 돌아가면 검도를 다시 시작하려고 한다. 돌이켜보면 내 몸과 마음이 가장 건강했을 때는 검도를 하고 있었을 때가 아닌가 싶다. 일본과 관련된 스포츠인 만큼... 시국이 시국이기도 하고, 검도관련 포스팅을 할까말까 살짝 고민을 했지만 그래도 스포츠는 스포츠로 봐야한다고 생각한다. 태권도가 전세계인이 즐기는 무도인 것 처럼, 검도 역시 마찬가지다. 스포츠만큼은 국기떼고 보면 안될까...? 검도를 다시 시작하려면, 여러가지 장비가 필요하다. 크게 도복, 호구(보호장비), 죽도가 있으면 검도를 할 수 있다. 그래서 한국에 도착하자마자 도복을 입어보았다. 검도를 그만두고 배가 나와버려서... 도복 하의를 잠글 수가 없는 지경에 이르렀다. ㅜㅜ 흑흑. 한국에서 입는 검도복은 대한검도협회의 규정에 따라 .. 2019.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