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33

[독일입성후]#22.비자 연장 신청하기-1(테어민 잡기) "비자 연장 신청하기 - 테어민잡기(슈투트가르트)" 할로 ! 잘지내셨죠? 도이치 아재입니다. 오늘은 "비자 연장 신청하기-테어민잡기"에 대해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00. 들어가는 글한 동안 독일 일상 정도만 포스팅 했었는데, 오랜만에 비자 관련 포스팅을 올리게 되었네요. 2달 후면 비자가 만료되어 이제 곧 저희도 비자 연장을 해야 합니다. 잘되리라 생각하곤 있지만, 아무래도 비자와 관련해서는 항상 불안 합니다. 나머지가 아무리 완벽해도 비자 하나가 잘못되면 모든 계획이 물거품이 될 수도 있으니까요. 각설하고, 오늘은 슈투트가르트에서 외국인청 테어민 잡은 과정을 적어보려 합니다. 01. 테어민(약속) 잡기슈투트가르트 외국인청은 잘 운영되고 있는 것 같아요. 독일의 다른 지역 NWR주나 베를린 같은 도시보.. 2018. 3. 31.
[생.독]#4.Hallo ! Hallo ! Ja hier oben ! Ich bin Ihr neues Traumbüro !* 직역 : 저기요! 맞아요 여기 위에요! 저는 당신의 새로운 꿈의 사무실이에요 ! * 의역 : (간단하게...) 사무실 임대합니다. 길 가다가 귀여운 임대 광고가 있어서 올려요 :) 2018. 3. 22.
[단상]#19.독일어 B2 와 C1 사이에서. 드디어 독일어 B2 과정이 끝났다. 와이프도 B1 과정을 무사히 통과했다. 덕분에 다음 주 까지 푹 쉬고, 나는 C1 과정으로...그리고 와이프는 B2 과정으로 올라가게 된다. B2 레벨 테스트 점수가 생각한 것 만큼 나오진 않았지만, 무엇이 문제인지 앞으로 공부는 어떤 방향으로 해야 할지 다시금 뒤돌아 보는 계기가 되었다.A1를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은 것 같은데, 벌써 C1 라니... 시간이 참 빨리 간다. 또 이미 내가 보내고 있는 이 시간을 거쳐간 모든 사람들이 대단하게 느껴진다. 요즘 와이프와 나 둘 다 새로운 언어를 배운 것에 대해 조금은 힘든 과정을 겪고 있다. 우리 부부는 다른 무엇보다 독일어가 중요하다는 것을 너무나도 잘 알고 있기에, 독일어가 생각만큼 안 될 수록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2018. 3.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