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13

[단상]#17.정신없다. 정신없어. 요 몇 일 정신이 하나도 없어 블로그를 챙길 여유가 없었다. 일단 우리 아이가 유치원에 적응을 하고 있는 기간이라 당분간은 아이와 유치원에 함께 있어야 했다. 혹시나 유치원 선생님이 질문하면 못 알아 들을 수 있으니 귀를 활짝 열고 있었다. 와이프라도 옆에 있으면 의지라도 될텐데, 와이프는 어학원 수업을 오전에 듣고 있어 온전히 내 몫이다. 와이프는 한국에 있을 때 혼자서 이 모든 걸 독박썼었단 말인가? ㅜㅜ 아이가 말도 안 통하는 이곳에서 스트레스를 받진 않을까 매 순간 노심초사 긴장을 늦출 수가 없다. 선생님과 나는 말도 안되는 독일어로 소통하고 있다. 영어로 말해도 상관없지만, 큰 돈을 내고 독일어를 배우고 있으니 써 먹어야 한다는 강박관념이 있어서... 틀리더라도 지껄이는 독일어로 소통을 고집하고.. 2018. 1. 27.
[단상]#16.독일어 B2 코스 시작! 길고 긴 새해+크리스마스 휴일이 끝났다. B1 끝나고 거의 3주 동안이나 꿀 같은 방학이었다. 처음 다짐과는 역시나... 다르게 방학 첫 일주일 동안은 정말 널부러져 있었다. 거의 셋째주가 다 되어서야 안되겠다 싶어 다시 공부를 시작했다. 간단하게 문법을 한번 훑고, 듣기 공부만 했다. 방학 내내 공부하겠다는 다짐과는 다르게 마지막에 몰아치듯 공부했다는 죄책감이 들었다. 곧 시작될 B2 수업이 걱정으로 다가왔다.B2반 친구들은 대부분 새로 만났다. B1까지는 여자 학생이 압도적으로 많았다면, B2에선 남학생들이 많이 보였다. 역시 이미 독일어를 2-3년 공부하고 온 친구들이 있었다. 물 흐르듯 말을 내뱉는 친구들도 3명 정도 있는 것 같다. 그 중 이집트에서 온 친구가 한 명 있는데, 아마 이 친구가 제.. 2018. 1. 15.
[생.독]#3.Bitte frankieren, falls Marke zur Hand Bitte frankieren, falls Marke zur Hand* 직역 : 우표를 붙이세요, 손에 우표가 있다면 * 의역 : 우표가 있다면 우표를 붙여주세요 (생략-없으면 붙이지 않아도 되요) * Die Marke, -n : 우표* frankieren : 우표를 붙이다 P.S.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의미가 잘못 해석되었을 경우, 댓글로 의견 부탁 드립니다 :) 2018. 1.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