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도이치아재입니다.

오늘부터 슈투트가르트에 대한 소개를 해보고자합니다. 슈투트가르트는 관광지로 참 인기없는 도시입니다. 다들 유럽여행을 오시면, 프랑크푸르트로 들어오셔서 베를린 쪽이나 뮌헨쪽으로 가시죠. 그만큼 관광객에겐 인기가 없는 도시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슈투트가르트에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회사의 본사가 위치해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벤츠와 보쉬, 포르쉐가 그렇죠.

유명한 회사를 빼면, 이 도시의 매력이 과연 없을까요? 저도 궁금하네요. 그래서 슈투트가르트만의 매력이 무엇인지 파헤쳐보고자 합니다.

단, 첫 포스팅만 빼고요. 집값이 참 매력이 없어요.


이 포스팅이 슈투트가르트에 대해서 처음 하는 포스팅인데, 어떤 주제로 이야기를 시작할까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한국도 집값 때문에 많은 분들이 골치아파하고 계시는데, 독일도 만만치가 않은 것 같습니다. 독일에서는 뮌헨, 슈투트가르트, 함부르크, 프랑크푸르트 등 대도시들도 날로 높아지는 집값때문에 한국유학생들의 고민도 끊이지 않는 것 같아요.

집값이 이 도시의 매력은 아니지만, 비싸기로 유명한 도시이기 때문에 거주예정인 저로서는 이 부분을 먼저 포스팅하고 싶었어요.

(첫 단추를 단점으로 시작했으니, 다음 포스팅은 장점을 얘기해보도록 하죠)

아래는 슈투트가르트의 집값 (70m2, 순수 월세액 기준, 관리비 제외)에 대한 지도입니다. 지하철역에 따라서 매겨진 집값을 보면 어느 동네가 비싼동네인지 파악이 가능하시겠죠?

<출처 : immobilion scout24>


아마 슈투트가르트로 오시려고 하시는 분들은 아래 이미지가 지역선정할 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추가로 다른 지역인 뮌헨, 베를린, 프랑크푸르트, 함부르크 지역의 집값지도를 링크 걸어놓을께요.

(http://www.faz.net/aktuell/wirtschaft/immobilien/naechster-halt-teure-wohnung-14066333.html)

그럼 가볍게 첫 슈투트가르트 소개는 마치는 걸로 할게요. 다음 포스팅도 기대해주세요!


여러분의 댓글과 공감은 글쓰는 힘을 북돋아 줍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어학준비중 2018.10.10 08:47 신고

    안녕하세요^^
    넘 오랜전 포스팅이라 보실수 있는지 모르겠어요.어학비자로 딸둘과 만하임으로 들어가려 계획중이고 집도 임모빌리언에서 알아보다,실패(스카이프면접원한다하니
    연락이 뚝. ^^;) 독일현지부동산의뢰예정이에요. 사실 도이치아재님의 포스팅을 기본삼아 서류준비를 하고있어요. 자가번역도 제가 직접할예정이랍니다(ㅎㅎ) 도이치아재님의 비자신청기를 보고 나도 슈투트가르트로?라는 생각이 지금 막, 들었네요. 사실 하이델베르크로 가려고 2주살아보기 2월에 이미했었어요. 근데 집값이 넘넘 비싸서 만하임으로 살짝 옮긴거죠. 슈투트 어느지역으로 집을 구하면 치안이 좋을지 조언구해봅니다. 조언듣고 독방에 그 지역으로 부탁하려고요.^^ 아들과 아내분과 해피하세요~^^

    • BlogIcon 도이치아재 2018.10.11 04:39 신고

      음...치안이요...글쎄요. 제가 느끼기엔 여기도 독일의 다른 지역처럼 안전한 것 같아요. 슈투트가르트나 혹은 그 근처 도시로 구하셔도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으니 걱정안하셔도 될거에요 :) 이웃님도 잘 정착하시길 기도할게요!

    • 어학준비중 2018.10.11 05:03 신고

      감사합니다~^^
      한가지만 더 여쭤봐도 될까요?
      예를들어 뵈블링엔에 안멜둥을 한다해도 도이치아재님이 가셨던 그 비자청을 가게 되나요?
      아니면 뵈블링엔은 별도의 소도시가 되는건가요? Danke im Voraus~^^

    • BlogIcon 도이치아재 2018.10.12 06:40 신고

      뵈블링엔은 정확히 말하면 슈투트가르트가 아닙니다. 슈투트가르트와 가까우면서, 큰 회사들이 많아서 살기 좋은 근교도시에요 :) 찾아보니, 뵈블링엔에 따로 외국인청이 있네요. 이곳에 방문하셔서 비자를 진행하시는게 일반적인 거겠죠?

      뵈블링엔을 거주지로 두고, 슈투트가르트에서 비자연장을 하는 게 가능한지는 글쎄요... 저도 잘 모르겠네요.

      참고가 되셨을지...ㅜㅜ

      아! 아니면 그냥 슈투트가르트 비자청 홈페이지에서 테어민 메일을 보내보세요. 테어민이 잡히면 되는거고 아니면 안되는 거겠죠.
      https://www.stuttgart.de/item/show/318412
      여기가 슈투트가르트 비자청 테어민 잡는 홈페이지에요. 이름의 성에 맞춰 담당자를 찾아들어간 다음에 메일을 보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