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다시 찾은 레고랜드

3월 말 드디어 레고랜드가 다시 개장했다! 언제가야할까... 생각만 하다가 아이 유치원 쉬는 평일 날, 어학원을 땡땡이 치고 짬내서 다녀왔다. 사실 아이보다 내가 더 기대하고 있었다.ㅋㅋ 첫 테스트다프 시험이 얼마남지 않아 이래도 되나 싶었지만, 그래도 이렇게 평일에 놀 수 있는 날이 많지 않으니까...!!

다행히 날씨가 아주 아주 좋았다. 햇살은 따듯하고, 너무 덥지 않은 날씨! 하루 종일 놀기에 딱 좋았다. 엄마, 아빠가 아직은(?) 체력이 좋아서 개장 시작 시간부터 폐장 시간까지 쉬지 않고 놀 수 있었다.

어린이 자동차는 이제 거의 탈 어린이 급으로 운전할 수 있다. 완벽한 코너링과 방어 운전이 수준급이다. 손을 흔드는 여유까지 모든 게 완벽한 운전자다.

운전면허증까지 수령완료. 저 면허증이 집에 한 5개는 더 있는 것 같다.

저번에 왔을 땐 저 페달에 다리가 닿지 않았는데 이제는 제법 페달을 굴릴 수 있다. 몇 개월 지났다고... 조금 더 키가 컸나보다.

아이가 가장 좋아하는 닌자고... 또 타고, 또 타고... 결과는 와이프가 1등, 신우가 2등, 내가 꼴찌... 흑흑... 나 이거 어떻게 하는지 모르겠어...ㅜㅜ 잘하든 못하든... 어쨌든 다음부터 입벌리고 타면 안될 것 같다...


#2. 날 좋은 주말엔 공원으로!

집 근처 공원에서 그릴을 할 수 있다. 4월 어느 주말, 1회용 그릴용기(3유로)를 사서 돗자리 펴고, 고기를 구워 먹었다. 이참에 저렴하고, 괜찮은 그릴 용기를 하나 장만할까 고민 중이다. 날씨 좋은 날엔, 그릴 뿐만 아니라 치킨을 만들어 소풍을 나가기도 한다. 치킨도 몇 번 튀겨보니, 요령이 생겨서 금방 튀긴다. ㅎㅎㅎ 

소풍을 나가서도 놓지 못하는 독일어. 이제 어딜 나가면 독일어 책은 꼭 하나씩 가지고 나가는 게 습관이 되어버린 것 같다. 육아를 할 필요가 없으면, 좀 더 여유롭게 공부할 수 있을 텐데... 우리 현실은 그렇지 않다. 아이가 잠깐 낮잠 자는 시간에 짬내서 할 수 밖에 없는 이 현실... 그래도 공부할 수 있다는 것에 늘 감사한다.


#3. 슈투트가르트 야외 극장 개장!

지난 주, Schlossplatz 야외 극장이 들어섰다. 이 날은 아이를 유치원에서 2시간 정도에 일찍 데리고 나와, '독일어로 된' 애니메이션을 함께 시청했다. 도시에 이런 이벤트들이 끊임없이 열리다 보니, Schlossplatz는 항상 생기 가득한 것 같다.


#4. 튀빙겐 나들이!

어학원 선생님, 친구들과 함께 튀빙겐 나들이를 다녀왔다. 2차 대전 때 거의 파괴되지 않은 곳이라, 옛 모습 그대로 보존되어있는 도시였다. 역시 현대와 과거의 조합은 최고의 디자인 방법론이 아닐까 싶다. 사실, 이 날은 학원에서 Testdaf 시험이 열리는 날이라 선생님들에게 야외 수업을 권장하는 날이다. 덕분에 이런 나들이도 하고, 소정의 나들이 지원금(?)도 조달받아서 아주 싼 값에 튀빙겐에 다녀올 수 있었다.

남는 것은 사진 뿐.

정말 초록이 많은 도시는 매력이 넘쳐 흐르는 것 같다.


#5. 프라우 킴님과 첫 만남!

블로그를 하면서 알게 된 프라우 킴 님과 우리 집에서 첫 만남을 가졌다! 사실 이전에 우리 가족이 먼저 초대를 받았었는데, 신우가 갑자기 아파서... 급 약속을 취소할 수 밖에 없었다. 이번에 다시 기회가 되어 프라우 킴님을 초대할 수 있었다! 블로그를 통해 알게 된 인연이 이렇게 현실 만남까지 이어질 줄 일이야... 앞으로도 종종 만남을 가졌으면 좋겠다! 다음엔 우리 사진 꼭 찍어요~!

http://schatzilein.tistory.com/ 혹시 듀알레스 스튜디움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프라우 킴님의 글 정독하시길 추천드려용~


그럼 앞으로도 별일없는 평범한 일상이 계속되길...!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빕스 2018.05.02 12:02 신고

    우와 도이치아재님 사진으로 뵈니 더욱 반갑네요. 아드님도 진짜 귀여우세요^^공원에서 바베큐가 된다니 저도 담에 한번 해봐야겠어요.블로그에서 정보 보고 차근차근 준비해 가고 있어요. 진짜로 감사합니다!!나중에 복 받으실거예요ㅋㅋㅋ

    • BlogIcon 도이치아재 2018.05.03 01:59 신고

      도움이 되셨다면~ 광고 한번정도 클릭해주세요! 살림에 아주 눈꼽만큼이지만, 보탬이 된답니다 ㅎㅎㅎ 가끔 이렇게 소식 전해주세요!! :)

  2. 빕스 2018.05.09 11:53 신고

    말씀하신대로 광고 열씨미 클릭하고 있습니당ㅎㅎㅎ